DA@카드의정석 원카드로 최강
DA@카드의정석 하나면 있으면 복잡하게 신용카드 혜택을 받기위한 전월실적이나 할인처 등을 신경안써도 됩니다. 밑에서 더 자세하게 살펴보겠지만 아무런 조건 없는 신용카드이니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신용카드 활용은 무조건 고정비용은 묶어서 크게 할인받는 신용카드를 쓰고, 변동비용(써도 그만 안써도 그만, 즉 아낄 수 있는 돈)은 무조건 체크카드를 써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관련 포스팅 : 신용카드 이렇게 사용하자).
이 DA@카드의정석 같은 신용카드라면 굳이 체크카드를 안써도 될 정도입니다. 과연 어떤 면에서 원카드로 최강인지, 변동비용 지출용으로 제격인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DA@카드의정석 소개
DA@카드의정석은 전월실적, 할인조건이 없습니다. 그냥 전월 이용금액 관계없이 국내 전 가맹점 결제시 0.8%~1.3% 청구할인입니다. 정말 정말 카드혜택 챙기기 귀찮다 하시는 분들에게도 딱인 카드이죠.
연회비는 비씨 5,000원 / 마스터는 1만원입니다.
그리고 현재 온라인 신규발급시 연회비 100% 캐시백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국내외 모든 가맹점 결제시 0.8% 청구할인입니다. 그냥 카드만 쓰면 0.8% 할인입니다. 할인률이 적어보일 수 있으나 아무런 조건없이 할인이라는 것이 중요하죠.
10% 할인 받자고(통합한도도 뭐 1만원 정도) 전월실적 50만원을 써야 한다면 2% 할인이긴 한데 전월실적 50만원을 안쓰는게 더 낫죠(과소비를 하지 말자는 말)
심지어 추가로 0.5% 할인을 더해주는 곳들이 있는데요, 보시면 모든 음식점, 편의점, 슈퍼마켓, 병의원, 약국, 시내버스, 지하철, 택시, 미용실 등등 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모든 곳들이 잇습니다.
이정도면 그냥 1.3% 할인을 그냥 주겠다는 거죠.
할인제외 대상이 있는데요 보통 신용카드 전월실적 미포함 대상이나 할인제외 대상과 비슷합니다. 특이한건 신차구매가 빠져있네요.
하긴 신차구매까지 할인해주면 신차구매할때에도 필수 사용카드로 될 수 있습니다.
부가적으로는 공항라운지 이용도 가능한데 이건 전월실적 조건이 있습니다. 어차피 사용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넘어갑니다.
혹시라도 공항라운지 이용을 하실 분들은 위의 사항을 꼼꼼하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조건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전월실적 30만원 정도)
결론 : 원카드 또는 변동지출 비용 전용 카드로 제격
DA@카드의정석 신용카드는 이런 분들이 사용하시면 딱입니다.
일단 고정비용, 변동비용 나누는 것도 귀찮고 또 고정비용도 크지 않고(부모님과 같이 사는 사회초년생 등) 전월실적, 할인혜택 신경쓰는 것도 귀찮다하시면 이 DA@카드의정석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뭘 써도 할인된다고 과소비에 빠지지 마시고, 전월실적 없이 최대한 아껴써도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개념으로 접근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변동지출용 신용카드를 찾으시는 분들께도 추천드립니다. 요즘에는 무조건 1% 할인 체크카드 이런게 별로 없습니다.
그래서 이 DA@카드의정석이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적어도 0.8%에서 1.3%까지 할인이 가능하니까요.
역시나 아끼는 부분에 초점을 둬야 합니다. 무조건 절약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하면서도 할인을 받는다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