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파트 10억짜리를 누가 사나 (부린이 착각 깨워줍니다)

서울 아파트 10억짜리?

여러분 혹시 뉴스에서 서울 아파트 평균 가격이 10억을 넘었다는 말을 들었을때 어떤 생각이 들으셨나요?

와 진짜 많이 오른다, 10억이면 나는 못사네, 도대체 10억짜리 아파트를 누구 사지?

이런 생각이 들으셨나요? 네 당연합니다. 저 또한 그랬고, 수많은 사람들이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런 생각도 드시죠?

도대체 10억을 어떻게 언제 모으냐? 내 월급으로는 택도 없는데…

이런 생각을 하시면 앞으로 경제적 자유는 커녕 경제적 노예의 생활을 죽을때까지 하게 되실 겁니다.

오늘 위와 같은 생각을 하시는 분들의 착각을 깨뜨려 드리고 과연 당장 뭘해야 하는지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이 글은 무주택이고 폭락론을 더 믿으시는 분들이 읽으시면 좋습니다.

10억짜리 아파트 사는 사람

그럼 10억짜리 아파트 사는 사람이 누구인지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바로 10억 이하 아파트를 가진 사람들입니다. 현재 내 아파트 가격이 9억이거나 8억, 7억, 6억, 5억 이런 시세의 아파트를 사시는 분들이 사는 겁니다.

월급을 모아서 산다구요? 뭐 사업해서 성공하는 사람들만 산다구요? 부모님들이 지원해주지 않으면 사지 못한다구요?

오늘도 10억이상의 아파트는 잘 거래가 되고 있고, 매수자-매도자 손바뀜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여러분 주위에 10억짜리 아파트를 매수하거나 사는 사람이 없다면 그건 본인이 가난하기 때문입니다.

전국의 아파트를 시세별로 쭉 내림차순을 하면 피라미드 구조가 될 겁니다. 한마디로 현재 XX억 하는 아파트를 사려는 사람들, 살 수 있는 사람들이 밑으로 더 많이 있습니다.

노동소득/사업소득으로만 아파트를 구매한다고 생각하셨으면 이제 그러지 마시기 바랍니다. 자산은 자본소득으로 구매하는게 맞습니다.

(물론 사업소득이 대박 나거나 연예인 같이 자기 재능으로 10억짜리 아파트를 그냥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10억짜리 서울 아파트 사는 법

먼저 내 집이 5~6억짜리 집이다라고 생각하겠습니다. 그럼 쉽게 은행대출이 10억의 50% 정도만 나오면 10억짜리 집을 살 수 있습니다.

비현실적이라구요? 그럼 5~6억짜리 집에서 사는 사람들은 뭐 버는 돈을 흥청망청 다 써버릴까요? 더 좋은 지역, 더 좋은 아파트로 이사를 가기 위해서 돈을 더 열심히 벌고 더 모을 겁니다.

그러면 기존 자산(자본)에 노동소득까지 더해지면 5억짜리 아파트를 가진 사람들이 10억짜리를 사는게 말이 안된다고 생각하시나요?

즉 기존 자산(자본) + 노동소득 + 자본대출로 더 상위 주거지로 업그레이드 하는 수요가 거의 90%는 될 겁니다.

나는 지금 아파트 자체가 없는데?

그래서 수많은 부동산 서적이나 전문가/블로거/유튜버들이 뭐라고 하는지 들어보셨을 겁니다.

바로 실거주 1주택은 무조건 당장 빨리 사라.

이 실거주 1주택이 바로 자산을 늘려가는데 밑바탕이 되기 때문입니다. 나는 현재 대출을 영끌해도 도저히 3억짜리 아파트밖에는 살 수 없다?

네 3억짜리 사시면 됩니다. 단, 그래도 오를만한 입지의 괜찮은 아파트를 사셔야죠(이부분은 공부가 필요)

그리고 이 3억짜리 아파트에 살면서 집값이 상승하면 (미약하지만) 자산 상승효과도 얻고, 더 열심히 근로소득을 올리고, 대출도 열심히 갚아나면서(원리금상환이라 강제저축 효과 플러스), 더 좋은 상위 주거지로 옮기는 겁니다.(자산 업그레이드 하는 법)

물론 3억에서 바로 10억은 힘들겁니다. 3억 > 6억 > 10억은 충분히 가능하죠.

제발 근로소득 언제 모아서 집사냐고 푸념을 하거나 서울 아파트 사는데 월급을 100년 모아야 한다는 식의 뉴스가 나오시면 ‘아 사람들을 거지로 만들려고 저런 말 하는구나’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지금 당장 할 일? 폭락론에서 벗어나시고 실거주 1채를 당장 매입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