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상장 장외주식 관련주 정보 정리(나스닥)

두나무 상장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나무는 아시다시피 현재 장외주식입니다. 장외주식 중에서도 현재 시가총액 1위를 달리고 있는데요.

두나무는 아시다시피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대략 국내 가입자 1천만 명을 기록하고 있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이 업비트 때문이라도 두나무에 대한 관심이 정말 많은 것이죠. 오늘은 이 두나무 상장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나무 개요

두나무는 2012년 설립되었고, 가상화폐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폭발적인 성장을 하였습니다. 업비트 총 회원수는 1천만 명에 육박하고 이는 거의 다른 거래소들이 넘볼 수 없는 수치이죠.

누적거래액만 3천조 원이라고 하는데 여기에 따른 수수료 수입만 해도 엄청나죠. 2021년 기준 매출액은 3조 7천억원, 영업이익은 물 3조 2700억원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두나무는 업비트만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두나무 상장

보시면 UBCI나 증권플러스, 증권플러스 비상장과 같은 플랫폼 사업도 하고 있기에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두나무 상장

두나무 상장

비상장주식 중에서 케이뱅크보다도 시가총액이 큽니다. 대략 7조 2,800억원인데요, 1금융권인 케이뱅크보다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높은 시가총액이기에 당연히 언제 두나무가 상장하는지에 대한 관심도 많으실 겁니다.

아직까지 이렇다할 구체적인 일정이나 계획은 나오지 않습니다. 특히 가상자산 시장이 다시 하락기를 맞이하면서 상장에 대한 추진이 더 늦춰진 것이 아니냐는 얘기가 많은데요.

특히 국내에는 아직까지 가상자산에 대한 인식 때문에라도 이에 대한 상장이 잘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나스닥 상장

나스닥에는 코인베이스 거래소도 상장이 되어 있고, 쿠팡 역시 미국에 상장을 하면서 같이 주목을 받은 것이 바로 두나무의 나스닥 상장입니다.

그러나 이 역시도 소문일 뿐 아직까지 이렇다할 구체적인 입장은 없는 상황입니다.

두나무 상장 전 장외주식

차라리 상장에 대한 구체적인 얘기가 없는 지금이 두나무 장외주식 투자가 좋은 시기가 아닐까 합니다.

암호화폐 시장도 좋지 않으며, 오히려 프리미엄이 많이 떨어진 상황이기 때문이죠. 결국 언젠가는 상장을 하게 될테니까요.

위에서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두나무는 1주에 21만원의 주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두나무는 상장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질 수록 이 주가는 더 오르리라고 생각합니다.

두나무 관련주

그러나 현재 장외주식이기는 하지만 시가총액이 워낙 높기에 투자가 선뜻 어렵다고 생각되시면 두나무 관련주에 투자를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두나무 상장

두나무 주주 구성을 보면 카카오, 우리기술투자, 한화투자증권 등도 있기 때문이죠. 분명 상장시 큰 수혜를 입게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두나무 상장 장외주식 관련주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두나무 상장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이 나오게 되면 다시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더리움 하드포크에 대한 정보 역시 보시면 투자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어가실 수 있을 겁니다.